티스토리 뷰

생활 질병 대처법

오른쪽 왼쪽 한쪽 눈떨림 원인

사용자 김사랑 기자 2018. 12. 18. 12:22

안녕하세요, 

알아야 산다 의 생활건강 이야기 입니다. 


평소에 눈꺼풀이 저절로 떨리는 눈떨림 현상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



피로, 스트레스, 수면 부족으로 인해 눈꺼풀이 갑자기 떨리는 상태를 눈꺼풀간대경련, 

즉 눈꺼풀떨림 이라고 해요!

오른쪽 왼쪽 이렇게 한쪽 눈떨림 원인 이 이런것들 이라면 

사실 문제가 없지만 비슷한 증상으로 시작되는 큰 병도 있으니 주의 해야겠죠 !?




이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


1.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수면시간을 확보해 충분히 쉬어주기 !





2.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 쳐다보면 눈이 혹사당하니 틈틈이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하고 먼 곳을 바라보기 !





눈 근육은 가까운 물체를 볼 때 긴장하고 먼 곳을 볼 때는 이완된 상태가 되기 때문이예요 !



3. 따뜻한 타월을 눈 위에 올려놓거나 눈 주위를 마사지해서 혈행을 좋게 만들기 !




이렇게 했는데도 불구하고 증상이 계속 된다면 언제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2 ~ 3주가 지나도 떨리는 현상이 가라앉지 않거나, 눈을 뜰 수 없을 만큼 경련이 심해지고 경련의 범위가 퍼진다면

눈꺼풀연축 이나 반얼굴연축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우선 안과를 방문해야해요. 그리고, 필요하다면 신경외과에서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


눈꺼풀 연축은 실룩거리는 눈떨림 정도를 넘어 지나치게 눈을 깜빡이거나 눈 뜨기가 힘든 병이예요. 결막에 이물질이 붙어 생기는 경우도 있고, 얼굴신경이 어떤 원인으로 인해 압박을 받아 생기는 경우도 있어요 ! 그리고 눈꺼풀연축 은 양쪽 눈에 생기고 눈이 부시거나 뻑뻑한 증상을 동반할 때가 많아 안구건조증으로 착각 되기도 한답니다.


한편 반얼굴연축 은 한쪽 눈 주위나 얼굴 근육이 무의식중에 움직이는 병이예요. 초기에는 한쪽 눈언저리가 떨릴 수 있는데, 주로 얼굴신경이 혈관의 압박을 받아 발생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긴장하면 자신도 모르는 새에 얼굴이 실룩거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니 상태가 심각해지면 수술도 고려해야 해요.






 

'생활 질병 대처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 아플때 대처법  (0) 2019.01.08
눈통증 대처법  (0) 2019.01.07
눈충혈 되었을 때  (0) 2019.01.06
비문증 원인 과 치료  (0) 2019.01.05
안구건조증 이 나타날 때  (0) 2019.01.04
오른쪽 왼쪽 한쪽 눈떨림 원인  (0) 2018.12.18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