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공기좋고 힐링하기 좋은 안동으로 국내 당일치기 여행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안동 갈만한곳 알짜 Best 4 를 알아볼께요!


 

1. 안동하회마을



 국내 당일치기 여행 안동 갈만한곳 첫번째는 당연히 안동하회마을 인데요. 낙동강의 물줄기가 한 바퀴 휘감아 가는 모습이 인상적인 안동하회마을은 풍산 류씨 집안이 대대로 살아온 역사 깊은 마을입니다.




 하회마을을 구경하다보면, 서애 류성룡의 종택인 충효당을 비롯하여 양진당, 화경당, 화동고택 등 오래된 고택들을 구경해볼 수가 있는데요.



 안동하회마을은 그 규모가 아주 크기 때문에 구석구석 구경할 경우 모두 둘러보는데 시간이 꽤 걸릴 수 있습니다. 


 기와집은 물론, 초가집과 분위기 좋은 돌답길까지, 한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하회마을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2. 부용대



 국내 당일치기 여행 으로 안동 갈만한곳 두번째는 바로 부용대 입니다. 하회마을의 진면모는 부용대에 올라가야만 알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회마을에서 부용대까지는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화천서원과 옥연정사를 지나 약간의 산책 길을 걸으면 부용대로 올라가볼 수 있습니다.



 부용대에서는 초가집과 기와집이 조화를 이루고, 낙동강이 마을을 한바퀴 휘감아 지나고 있으며, 그 뒤로는 해발 271m의 화산이 있는 하회마을의 전경을 감상해볼 수 있는데요.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역사 교과서에서만 들었던 배산임수 지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3. 월영교



 안동역에서 차로 5분정도 거리의 월영교가 국내 당일치기 여행 안동 갈만한곳 의 세번째 인데요. 월영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목책교 이기도 합니다.


 겉보기에는 평범해 보이는 다리이지만, 월영교의 매력은 크게 두가지 인데요. 



 하나는 낮에 월영교를 찾으면 다리를 건너면서 펼쳐지는 낙동강과 주변 모습이 굉장히 멋있기 때문에 중간 월영정 정자에 앉아 솔솔 부는 강바람을 맞으며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매력은 야경이 무척 아름답다는 것인데요. 덕분에 월영교는 낮은 물론 밤까지도 사람들의 발길이 계속해서 이어진다. 월영교를 건너면 안동호반길이 이어지는데, 여유롭게 강변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 여행을 좀 더 즐겨볼 수 있습니다.



4. 신세동벽화마을




 국내 다른벽화 마을보다 더 정겨움을 주는것으로 평가받는 신세동벽화마을 이 국내 당일치기 여행 안동 갈만한곳 의 마지막 인데요. 


 건물 전체에 마을 주민의 활짝 핀 얼굴이 그려져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더해 곳곳에 그려진 익살스러운 벽화와 조형물들도 인상적인데요. 벽화 마을은 동부초등학교 앞에서부터 시작하여 성진골까지 약 350m 정도 이어지는데, 신세동벽화마을을 끝까지 걸어 올라가면 보이는 마을과 안동 시내의 모습이 시원합니다. 




 안동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이며, 안동구시장과 가까이 있기 때문에, 안동 시내를 여행하다가 잠시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 더 많은정보 알아보기



2019/08/29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대부도 갈만한곳 Best 5

2019/08/28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남양주 갈만한곳

2019/08/24 - [여행정보] - 안면도 갈만한곳 필수 코스 Best

2019/08/23 - [여행정보] - 거제도 갈만한곳 알짜 모음 Best 5

2019/08/21 - [여행정보] -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힐링코스 Best 5

2019/08/19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딱! 맞는 곳 추천 Best 7

2019/08/08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기차여행 알짜 추천 Best 3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