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순천 갈만한곳 알짜 Best 6

사용자 김사랑 기자 2019. 9. 2. 12:39


 

 순천은 사계절 언제 방문해도 그림 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 인데요. 

오늘은 순천 갈만한곳 Best 6 을 한번 알아볼께요 !



1. 순천드라마촬영장



 순천 갈만한곳 그 첫번째는 순천드라마촬영장 입니다. 순천드라마촬영장 은 순천 여행지 중에서 순천역과 가장 가까워 쉽게 다녀올 수 있는데요. 이러한 위치적 특징 때문에 순천 기차 여행을 간다면 한번쯤은 이곳을 방문하게 됩니다.



 촬영장 안으로 들어서면 1950 ~ 60년대로 되돌아간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는데요. '사랑과 야망', '서울1945', '에덴의동쪽' 등 시대극을 그린 드라마들이 이곳에서 많이 촬영되었는데, 드라마촬영장을 구경하다보면 실제로 드라마 속에서 보았을법한 공간들도 마주치게 됩니다.



 이곳은 크게 소도음 읍내와 번화가를 조성한 거리, 서울 변두리를 재현한 거리, 그리고 달동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중에서 산비탈을 따라 작은 집들이 끝없이 들어선 달동네 풍경은 도시 재개발에 따라서 이제는 점점 보기 힘들어지는 풍경들이어서 그런지 더욱 인상적으로 다가옵니다. 



2. 순천만국가정원



  2013년 순천만국가정원박람회가 열린 이후 새로 새긴 순천의 명소, 소천만국가정원이 순천 갈만한곳 두번째 입니다. 



 세계 11개국이 참여하여 조성된 순천만국가정원은 그 규마가 매우 큰편인데요. 동문을 통해 들어가면 가장 먼저 독특한 모습의 호수정원을 만나게 되는데 세계적인 정원 디자이너 영국의 찰스 젱스가 직접 디자인한 정원으로, 호수는 순천의 도심 지역을, 그리고 호수를 가로지르는 데크 길은 순천의 동천을, 그리고 그 중심의 봉화언덕은 순천시의 봉화산을 상징화 하였다고 합니다.



 더불어 이탈리아정원, 네덜란드 정원 등 각 나라의 개성을 살린 정원, 고속도로 확장과 함께 베일 위에 처한 나무들을 옮겨심은 메타세쿼이아길, 순천만WWT습지 등도 순천만국가정원의 구경거리 입니다.



3. 스카이큐브



 국내 당일치기 여행 으로도 좋은 순천 갈만한곳 세번째는 바로 스카이큐브 입니다.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순천만습지까지 특별한 교통수단인 스카이큐브를 이용해보면 좋은데요. 순천만국가정원 내 정원역에서부터 문학관역까지 편도 약 4.6 km를 운행하는 스카이큐브는 정해진 퀘도를 따라서 소수의 승객을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무인 궤도 열차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차량을 PRT (Personal Rapid Transit) 라고 하는데, 현재 우리나라에서 운행 중인 유일한 PRT가 바로 스카이큐브 입니다. 운행시간은 약 10분 정도, 문학관역에 내리면 순천문학관을 만날 수 있으며, 이곳에서 20분 정도 걸으면 순천만습지로 갈 수가 있습니다.



4. 순천만습지



 세계 5대 연안 습지로 알려진 순천만은 순천의 대표 여행지인데요. S자 물결을 붉게 물들이며 저물어 가는 노을은 그야말로 순천 갈만한곳 으로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풍경입니다.



순천만습지에는 면적만 30만평에 이르는 드넓은 갈대밭을 볼 수 있는데, 보통은 갈대숲 사이에 설치된 데크 길을 따라 용산전망대로 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갈대밭과 그 속의 생태를 조금 더 자세히 구경하고 싶다면 순천만 선상투어를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갈대숲을 지나 용산전망대까지는 조금 걸어야 하는데요. 그러나 순천만의 S자 라인의 물결과 그 뒤로 넘어가는 일몰이 특히 감동적이어서 그 정도 고생은 감소할 만 할 정도 입니다.



5. 죽도봉공원


 

 순천역 뒤편으로 이어지는 육교를 건너면 구획이 잘 정비된 마을이 나오는데요. 이곳은 일제강점기 철도 관사로 사용되던 마을입니다. 


 지금도 이 마을에는 여전히 일본식 관사 건물이 곳곳에 남아 있는데 이곳을 지나 조금 더 걸어 올라가면 순천 동천을 중심으로 순천 시내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죽도봉공원에 갈 수 있습니다.



 그다지 높지 않아 산책하듯 쉽게 걸어서 올라갈 수 있는데요. 1층에는 강남정이라는 카페가 있고, 전망대는 3층에 있습니다.


 낮에 방문해도 좋지만, 밤의 야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은곳 이예요.



6. 낙안읍성


 

 저선시대까지만 하더라도 순천과 보성, 고흥 지역의 일부는 낙안군에 속했다고 하는데요. 


 대한제국 시기 이 지역의 항일 운동이 강하게 일어났던 곳이기도 한데, 일제는 항일 운동의 군거지를 와해시킬 목적으로 낙안군을 폐군하여, 지금의 순천, 보성, 고흥으로 각각 나누게 되었다고 합니다.



 순천 갈만한곳 여섯번째인 낙안읍성은 이 낙안군의 중심지로, 조선시대에 쌓은 읍성 중 그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고, 성안 마을 역시 전통적인 모습을 잘 보존하고 있다고 평가받는 곳이게도 한데요.


 낙안읍성에서 꼭 놓쳐서는 안 되는 포인트가 있다면 바로 낙안읍성의 성곽 길을 따라 조금 걸어 올라가다보면 성벽과 성안 마을의 모습이 한눈에 보이는 곳입니다. 


 낙안읍성의 내부는 대부분 한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을 비롯해 민박집도 있습니다.


■ 더 많은정보 알아보기


2019/08/30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안동 갈만한곳 알짜 Best 4

2019/08/29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대부도 갈만한곳 Best 5

2019/08/28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남양주 갈만한곳

2019/08/24 - [여행정보] - 안면도 갈만한곳 필수 코스 Best

2019/08/23 - [여행정보] - 거제도 갈만한곳 알짜 모음 Best 5

2019/08/21 - [여행정보] -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힐링코스 Best 5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