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전주 갈만한곳 Best 5 알짜모음 !

사용자 김사랑 기자 2019. 9. 22. 00:30


  



 전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전주한옥마을 을 대표로 전주는 보고 맛보기 좋은 장소가 많은데요. 오늘은 전주 갈만한곳 Best 5 에 대해 이야기 해볼께요.




1. 전동성당




 전주 갈만한곳 첫번째는 바로 전동성당 입니다. 전주의 대표 여행지라고 하면 단연 전주한옥마을 이지만, 버스를 타고 한옥마을 정류소에 내리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이 전동성당 인데요. 



 한옥마을 입구 고풍스러운 분위기 덕에 자연스럽게 발길이 이어지는 전동성당 은 사적 제 288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창문과 문에 반원형의 아치를 많이 사용한 것이 특징인 로마네스크 양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2. 경기전




 조선왕조를 세운 태조의 영정을 봉안하기 우해 세워진것이 바로 전주 갈만한곳 두번째인 경기전 인데요. 경기전 에서는 이성계의 어진을 모신 본전, 전주 이씨 시조 이한을 위해 봉안한 조경묘와 조선의 실록을 보관했던 전주사고 그리고 어진박물관을 구경해볼 수 있습니다. 



3. 전주한옥마을



 전주 갈만한곳 세번째는 바로 전주한옥마을 인데요. 전주에 한옥들이 옹기종기 모인 한옥마을이 만들어진 것은 일제 강점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05년 을사조약 이후 전주에 일본인들이 거주하기 시작하였는데, 쌀을 쉽게 운송하기 위해 신작로가 지어지면서 전주성곽을 철거하자, 일본인이 성안으로 세력을 점차 넓히게 되었고,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 풍남동과 교동 일대에 조성되기 시작한 것이 바로 한옥촌 입니다.



 오늘날의 한옥마을은 전주를 대표하는 관광지가 되었는데요. 크고 작은 박물관과 전주를 대표하는 맛집, 그리고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상점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4. 전주향교



 전주한옥마을에 있는 전주향교가 전주 갈만한곳 네번째 입니다. 전주향교는 전국 최대 규모의 향교로, 650년이 넘는 역사를 품은 곳인데요. 


 전주향교는 경기전 근처에 세워졌으나, 조선 시대에 이르러 태조 이성계의 영정을 봉안한 경기전이 세워진 이후, 경기전에서 들려오는 소리가 시끄럽다고해서 지금의 위치로 옮겨졌습니다.



 유학자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대성전, 학생들을 가르치던 명륜당, 그리고 동재와 서재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주향교는 특히 수령이 400년이 된 울창한 은행나무가 특히 유명하여, 단풍이 들 때 방문한다면 특히 더 아름답습니다.



5. 자만벽화마을


 

 전주 갈만한곳 다섯번째인 자만벽화마을 은 한국 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하나둘 모여들면서 마을이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사람들이 많이 찾기 시작한 것은 2012년 마을 골목길 곳곳에 알록달록한 벽화들이 그려진 이후 입니다.



 삭막한 골목길에 동화 같은 느낌을 주는 벽화들이 그려지면서, 벽화들을 감상하면서 마을 골목길을 걷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자만벽화마을 의 아기자기한 벽화들은 바로 옆 옥류마을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 더 많은정보 알아보기


2019/08/30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안동 갈만한곳 알짜 Best 4

2019/08/29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대부도 갈만한곳 Best 5

2019/08/28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남양주 갈만한곳

2019/08/24 - [여행정보] - 안면도 갈만한곳 필수 코스 Best

2019/08/23 - [여행정보] - 거제도 갈만한곳 알짜 모음 Best 5

2019/08/21 - [여행정보] -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힐링코스 Best 5

2019/08/19 - [여행정보] - 국내 당일치기 여행 딱! 맞는 곳 추천 Best 7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