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정보

나주 갈만한곳 놓치면 후회할 알짜모음 !

사용자 김사랑 기자 2020. 1. 9. 20:01

전라도가 전주, 그리고 나주의 앞 글자를 따서 지어진 이름인데요. 그 만큼 나주는 전라도에서 오랜 역사가 담긴 도시라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주 갈만한곳 을 보면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여행지들이 아주 많은데요. 그렇다고 나주 여행이 역사 여행에서 그치지만은 않습니다. 



나주 시내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나오는 산림자원연구소에서는 여유로운 풍경 속에서 울창한 메타세쿼이 길을 걸어볼 수도 있고, 나주 남평역 주변 분위기와 어울려 간이역이라는 이미지와 잘 어울립니다.



그럼이제 나주 가볼만한곳 알짜만 모아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께요!




1. 나주영상테마파크



 나주 갈만한곳 첫번째는 바로 나주영상테마파크 인데요. 나주역에서 차를 타고 40여분 정도, 나주 시내를 벗어나 한적한 평야가 펼쳐지는 곳에 드라마 촬영지로 알려진 나주영상테마파크 가 있습니다. 



삼국시대를 그린 드라마 <주몽> 이나 <태왕사신기>가 이곳에서 촬영되었닥 하는데요. 졸본 부여궁, 국내성, 고구려궁 등이 재현되어 있으며, 일부 시설물은 내부 모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고구려궁 맞은편 성루에 올라서면 보이는 풍경이 멋있는데, 나주 시내를 흐르는 영산강과 함께 나주평야, 죽산보와 곳곳에 있는 작은 마을들, 그리고 나주영상테마파크 세트장의 모습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순천 갈만한곳 알짜 Best 6



2. 금성관


 

'전라도'라는 지명이 전주와 나주에서 따왔듯이, 나주는 오랜 기간동안 전라도에서 중심지로의 역할을 이어왔습니다. 이런 나주의 역사를 가장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건물이 바로 금성관이 나주 갈만한곳 인데요. 금성관은 나주목에 있었던 객사 (고려, 조선시대 각 고을에 설치하였던 관사)로, 전국에 있는 객사 건물 중에서도 규모가 크고 웅장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에 이곳을 나주군청 청사로 사용하면서 그 모습이 크게 훼손이 되었는데요. 이후 금성관을 완전 해체하고 다시 원형에 가깝도록 복원하였습니다. 근처에는 목사내아, 나주향교, 나주읍성 등 나주의 역사를 상징하는 문화 유적들이 많이 있습니다.




3. 나주목문화관



 나주 갈만한곳 세번째는 바로 나주목문화관 입니다. 나주목은 고려 성종 983년부터 1895년 나주 관찰부가 설치될 때까지 거의 1,000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모습을 유지해왔는데요. 



나주 금성관 바로 옆에 옛 금남동사무소를 개조하여 나주목의 역사를 소개하는 전시관을 세웠습니다. 이곳은 고려시대와 조선 시대에 큰 고을에 두었던 지방 행정 단위인 '목'에 대해 소개하고, 나주 목이 설치된 과정, 그리고 나주목사의 부임 행차를 상상하여 소개하고 있는 공간, 나주읍성과 나주관아를 소개하고 있는 공간 등 총 8개의 주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빛가람전망대



 나주 갈만한곳 네번째는 빛가람전망대 입니다. 공공기관들이 이전하면서 새롭게 조성되고있는 나주 혁신 도시에 있는데요. 



나주 혁신 도시 한복판에 넓은 호수와 산책하기 좋은 '빛가람호수공원'이 있는데, 이곳의 중앙부에 나주 혁신 도시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는 빛가람전망대가 있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바로 입구까지 갈 수 있는 모노레일을 이용하면 더 특별한데요. 



전망대가 있는 배메산도 그리 높지는 않지만, 혁신 도시자체가 전체적으로 평지에 들어서 있다 보니 이곳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제법 시원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전력거래서 등을 비롯하여 많은 공공기관이 이곳에 이전해 왓고, 계속해서 발전 중이 혁신 도시의 풍경을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전주 갈만한곳 Best 5 알짜모음 !



5.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일반적으로 전라도 지역의 메타세콰이어길 하면 담양이 먼저 떠오르는데요. 나주 갈만한곳 다섯번째이자 담양보다 조금 더 조용한 메타세콰이어길 이 바로 나주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 입니다. 



침엽수원, 미로원, 방향식물원 등 작은 식물원이 있고 그 중앙에 울창하게 뻗은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이 있는데, 길이 너무 예쁘다보니 드라마나 CF 촬영지로도 많이 활용되었습니다. 길 자체는 담양보다 짧지만, 담양에 비해 사람들이 적은 평이어서, 울창한 숲길에서 조금 더 한적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6. 남평역



나주 갈만한곳 여섯번째는 남평역 인데요. 나주의 분위기 좋은 간이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경전선 열차가 지나고는 있지만, 2014년 이후로 남평역에는 기차가 정차하지 않고 모두 통과합니다. 



인적이 드물어 쓸쓸한 기분도 들지만, 1956년에 지어진 옛 역사의 모습을 그대로 잘 간직하고 있어 고풍스럽기도 한데요. 



곽재구의 시 <사평역에서>의 배경으로도 알려졌었지만, 실제 이 시의 배경은 이곳이 아니라 옛 남광주역이었다고 합니다. 봄에는 남평역의 작은 광장에 벚꽃이 아름답게 핀다. 흐드러진 벚꽃이 작은 마을의 봄을 작지만 화려하게 꾸며줍니다.



7. 남평은행나무길



나주 갈만한곳 일곱번째인 남평은행나무길 은 나주를 가을에 방문한다면 가보기 좋은곳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남평역에서 걸어서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이곳은 단풍철이 되면 주변을 노랗게 물들이는 은행나무가 무척 아름답습니다. 총 3곳의 은행나무길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정문을 통해 들어오면서 볼 수 있는 은행나무길이 특히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소나무숲, 단풍나무숲, 벗나무길이 있어, 깊은 가을 분위기에 흠뻑 취하기 좋아요.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 부탁드리고 이하 더 많은정보 확인 가능하시니 둘러보세요.

■ 인천 가볼만한곳 알짜 Best 7

 전주 갈만한곳 Best 5 알짜모음 !

 순천 갈만한곳 알짜 Best 6

 안면도 갈만한곳 필수 코스 Best

 거제도 갈만한곳 알짜 모음 Best 5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 힐링코스 Best 5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