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여해을 하거나 위생이 민감한 업계에 취업을 하는 등 일상속에서 보건증 발급 이 필요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보건증 발급 방법을 한눈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보건증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 음식점용과 유흥업용으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각각 그 검사항목이 조금 달라지게 되는데요. 먼저 음식점용은 장티푸스, 결핵, B형간염, 그리고 전염성 피부질환에 대한 검사가 진행이 되며 유흥업용 보건증의 경우 기본적으로 음식점용 보건증 검사항목에서 에이즈, 매독, 임질 을 확인하기 위한 항목이 추가됩니다.



 보건증이란 용어는 최근에 건강진단결과서 라고 불리는데요. 보건증 발급 을 받기 최소 5일 전에는 가까운 시, 구, 군 보건소 또는 종합병원 등에서 사전에 건강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럼 이제 아래와 같이 본격적으로 보건증 발급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보건증을 발급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요. 온라인 발급, 오프라인 발급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편발급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 우편 발급



오프라인 발급의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여 앞서 건강검진을 받은 보건소나 병원을 방문하여 '건강검진결과서 발급 신청서' 를 제출하면 되는데요.수수료가 3,000원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온라인 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은 G-health 공공보건 포털 사이트에서 가능한데요. 우선  '보건증 인터넷발급' 을 검색하면 포털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Health 공공보건 포털 사이트 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가 나오는데요.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서비스 이용을 위한 프로그램을 사전에 설치를 하고 아래 사진과 같은 순서로 보건증 발급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본인확인 절차 완료 후 아래와 같이 '건강진단결과서'를 클릭하게 되면 보건증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라인에서 자신의 보건증을 확인하셨다면 출력만 하시면 디는데요. 앞서 언급드린데로 만일 최소 5일전에 검진을 받지 않으셨다면 결과내역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하트' 꾹 부탁드리며, 이하 더 많은 정보 확인부탁드립니다.


 도움이 될만한 더 많은 정보 

■ 우한폐렴 증상 꼭 알고 있어야할 팁!

 로또 판매점 수익 얼마나 될까?

 뇌경색 전조증상 반드시 알아야할 팁 !

 대장암 초기증상 모르면 손해보는 핵심 총정리!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