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질병 대처법

흰머리없애는법 , 흰머리 나는 이유

사용자 김사랑 기자 2019. 2. 12. 19:01

안녕하세요 !

알아야 산다 생활건강정보 이야기 입니다.


 우리는 학창시절 아직 어른이 채 되지도 않았는데 머리가 지긋해 보이는 친구님들을 본적이 있어요. 그리고 어쩌다 보니 자신도 비슷한 모습이 되어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바로 이 흰머리없애는법 에 대하여 이야기 해볼께요.




 흰머리 나는 이유 를 살펴보면, 나이가 들면서 머리카락의 색소세포인 멜라닌 세포가 없어지거나 색소가 더이상 생성되지 않아서 생기는 것이 바로 이 흰머리 인데요. 유전, 스트레스, 생활습관이 그 원인이라고 볼 수 있어요.




 

 흰머리를 뽑으면 더 늘어난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사실 근거는 없습니다. 흰머리없애는법 으로 그냥 뽑아버리지긴 하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흰머리가 늘어나는 것을 그렇게 착각해서 나온 말일 뿐이죠. 얼굴에 있는 점의 개수를 세면 점이 더 많아진다는 것도 아마 비슷한 헛소문이겠죠 !?




우선 할일


흰머리없애는법


1. 햇볕 피하기


 색소줄기세포는 자외선을 받아 DNA가 손상되면 복제되지 않고 숫자가 감소하는데, 강한 직사광선은 피하고 햇볕이 강할 때 외출해야 하면 모자를 쓰는 등 두피를 보호 해야합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쌓이면 모세혈관이 수축해 모모세포의 기능을 약화시켜 흰머리를 만드는데요. 공포를 겪었더니 하룻밤 만에 머리가 새하얘졌다는 이야기도 있듯이 스트레스가 흰머리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과장된게 아니예요.


 그래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고 수면 시간을 충분히 확보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걸을 땐 빨리 걷기와 느리게 걷기를 교대로 하고, 몸에 힘을 꽉 주었다가 한 번에 힘을 툭 털어내는 운동을 해보시고 마음이 가라앉도록 복식 호흡을 해보시면 좋아요. 


부분새치염색 매직브...


3. 금연


흡연은 말초혈관을 수축시켜서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금연을 하셔야 해요.


4. 영양


 영양 측면에서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 중요해요




병원에 가야할 때


 갑자기 흰머리가 늘어난거라면 배후에 갑상선 기능이상, 빈혈, 영양 흡수에 영향을 주는 위장질환이 숨어 있을지도 몰라요. 또 피부의 색소가 빠지는 병인 백반증이 두피에 생기면 그 부분에 흰머리가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갑자기 흰머리가 늘어났을 때는 피부과나 내과에서 검진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부분새치염색 매직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