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질병 대처법

얼굴 홍조 , 붉은반점 이 올랐다면?

사용자 김사랑 기자 2019. 3. 30. 22:23

 

 얼굴홍조 는 사실 갱년기 증상 중 하나인데요. 여성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자율신경 기능이 망가져 혈관이 확장되거나 혈압이 올라 얼굴에 붉은반점 과 함께 화끈거리는 현상이 생깁니다. 

 

 그리고 비염이 있는 사람은 국소염증이 있어서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체온이 오르고 염증이 코 주위에 있어서 얼굴이 벌게지기 쉽습니다.

 

 

 

우선할 일

 

 호르몬 균형이 깨져서 홍조가 생긴 경우라면 효과적인 한방약이 몇 가지 있는데요, 다만 체질에 맞는 약을 전문가에게 처방받는 것이 좋아요. 얼굴을 차갑게 찜질하면 일시적으로 얼굴에 분포하는 혈광니 수축하지만 냉각 후에는 반대로 혈관이 확장해서 혈액이 많이 흘러 얼굴홍조 가 심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비염을 고쳤더니 얼굴 홍조가 나았다는 예도 있기 때문에 비염 치료도 고려해 보시길 바래요.

 

 

 

 

 

병원에 가야할 때

 

 발열을 동반하는 얼굴홍조는 감기나 고체온증일 가능성이 있어요. 그리고 온몸이 화끈거리고 발한, 두근거림, 손떨림 증상이 있다면 갑상선항진증, 얼굴이나 몸이 계속 화끈거린다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이 의심되니 내과에서 진찰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2019/03/25 - [생활 질병 대처법] - 혀색깔 이상할때 꼭 확인해야할 것

2019/03/19 - [생활 질병 대처법] - 손톱 울퉁불퉁 , 엄지발톱 울퉁불퉁 내몸에 무슨일아?

2019/03/17 - [생활 질병 대처법] - 현기증 , 갑자기 어지러움증 원인

2019/03/16 - [생활 질병 대처법] - 왼쪽 가운데 오른쪽 가슴통증 총정리

댓글
댓글쓰기 폼